W컨셉에서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 > Event

본문 바로가기

Event

W컨셉에서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

  • - 첨부파일 : 1001.jpg (83.4K) - 다운로드
  • - 별점 : 평점
  • - [ 0| 참여 0명 ]

본문

옷 선물도 모바일로… 매년 ‘패션’ 선물 매출 3배씩 증가
‘다중 상품 선물’ ‘상품 옵션 변경’ 등 기능 추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대를 중심으로 ‘옷 선물’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개인의 취향과 사이즈 고려 등으로 민감할 수 있는 패션 영역까지 확장되면서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셈이다.

W컨셉 선물하기는 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알면 문자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로, 설치상품 등 일부를 제외하고 판매중인 대부분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2017년 처음 도입한 후, 매년 관련 매출이 3배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선물하기 이용 고객은 전년 대비 2배로 늘었다.

W컨셉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 중 90%는 패션에서 발생할 정도로 고객의 이용이 활발하다. 올해 패션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05% 증가했고, 티셔츠, 아우터, 니트, 라운지웨어, 신발, 백 등 구매 품목이 다양화되는 경향을 보였다.

주 이용 고객은 20~30대로 나타났다. 밸런타인데이 등 기념일, 크리스마스, 연말 등 시즌뿐만 아니라 생일, 집들이 등에도 활발하게 이용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스몰 럭셔리 등 ‘뷰티’ 카테고리와 집들이, 캠핑용품, 소형 가전 등 ‘라이프’ 카테고리 선물하기 매출도 각각 167%, 141% 늘었다.

W컨셉 관계자는 “다중 상품 선물, 상품 옵션 변경, 메시지 카드 등 다양한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이 높아졌다”며 “선물하기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고객이 선호하는 선물 큐레이션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http://fpost.co.kr/board/bbs/board.php?wr_id=6429&bo_table=newsinnews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 건 - 1 페이지
게시판 전체검색
다크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