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 침체 디플레이션 위기
패션계는 중국 경제 약화에 대해 얼마나 걱정해야 할까 중국 경제가 디플레이션 국면에 진입하고, 제조업체들의 생산량이 줄어들고, 부동산 위기가 심화되면서 중국 소비자들은 돈을 쓰는데…
W컨셉에서 가장 많이 선물한 품목
옷 선물도 모바일로… 매년 ‘패션’ 선물 매출 3배씩 증가‘다중 상품 선물’ ‘상품 옵션 변경’ 등 기능 추가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30…
무신사, 레이지나잇 서비스 종료 및 일원화
온·오프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최근 오프라인 확장을 본격 선언한 데 이어 서비스 간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화 극대화에 나선다.무신사는 그동안 3040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서…
번개장터로 본 2023년의 중고패션 트렌드
번개 장터 '미래 중고 패션 트렌드 분석' 리포트 발표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미래 중고 패션 트렌드 분석' 리포트를 발표하며 2023년 …
10대는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사고 싶을까?
美 10대 지출, 20년 만에 최대 낙폭 기록 최고의 브랜드 파워, 아이폰 · 아마존 · 나이키 · 루이비통 코로나 팬데믹이 소비심리에 얼마나 크고 빠르게, 뼈아픈 타격…
물건이 팔리는 이유
어떤 물건이 팔리는 이유는 딱 세 가지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필요한 것’이거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것’, 그리고 ‘문제를 해소해 주는 것’, 단수이건 복수이건 세 가지 중에…
패션 비즈니스에서의 네가지 기둥
브랜딩을 ‘집짓기’라 하기도 한다. 집을 지을 때는 먼저 주춧돌을 네 귀퉁이에 놓고, 그 위에 기둥을 세우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다. 패션사업에서도 이 주춧돌과 기둥을 잘 세…
속도보다 방향이 우선, 밈더워드로브 이현 대표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대중들에게 알리기 위해선 대외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 그럼에도 제자리에서 조용히 차근차근 성장 단계를 밟아 나가는 브랜드가 있다. 살롱드물레의 남성 캐주얼 브랜…
오원근 비무브온 대표, 신선한 아이디어의 힘
패션 브랜드의 디딤돌디자인스튜디오 ‘비무브온’패션 브랜드 사업은 출신의 경계가 사라진 분야다. 패션학과를 진학해 제도권 브랜드에서 인턴 생활을 보낸 뒤 국가 지원 사업을 통해 브랜…
이학림 선생의 동대문시장 이야기
대한민국에서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과 수많은 개인 디자이너들이라면 좋건 싫건 거쳐 가야만 하는 공포의 장소()가 하나 있다. 우선, 이 공간을 접해보지 않았을 분들을 위해 …
동대문의 신화, 최범석 디자이너의 무한도전
"그게 되겠어" 동대문 시장에서 옷을 팔던 최범석(41)이 정식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고 하자 냉소와 만류가 쏟아졌다. 그의 학력은 고등학교 1학년 중퇴. 정식 디자인 수업 대신 현…